건축사사무소에 다니는 11년차 직장인 이야기

건축, 경제(부동산, 경매 ), 여행 등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달이 꾸는 꿈!

달이 꾸는 꿈/국내여행

[여행] _ 제주도 한달살기 교통편(Ep.01_차량탁송 )

l달이 꾸는 꿈l 2021. 9. 24. 12:10
728x90

"제주도 한 달 살기"를 하는 동안 우리는 교통 부분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한 달 살기를 하는 동안 가장 효율적인 교통편이 무엇인지..

가격 + 성능,  "가성비"를 고려해서 제가 선택하고 실행한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글은 어떠한 광고 글이 아닌 순수 제 돈 들여 이용한 내 돈 내산 소개글입니다^^)

 

 


1.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인가?
2. 렌터카를 이용할 것인가?
3. 제주도 탁송을 이용할 것인가?

크게 3가지를 고민 이 되었습니다.

 

이번 제주도 한 달 살기는 휴식의 목적이면서도.. 너무 불편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그래서 대중교통은 제외하고, 렌터카와 제주도 탁송 2가지 사항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제주도 렌터카 현재 상황입니다.

       최근 제 주변 지인이 제주도 여행을 다녀와서 해준 얘기가 "현재 제주도 렌트 비용이

       숙박 비용보다 비싸다"라고 얘기를 했었는데요. 현재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 제주인렌트카 page

        인터넷 검색 결과 K5 렌트카 7박8일 기준인데도 불구하고, 60만원에서 80만원 가량의 금액을 필요

        하고 있었습니다. K5 렌트카 하루 기준으로는 약 8만원 ~ 11만원까지 형성을 하고 있었습니다.

        (너무 비싸네요ㅠㅠ) 

        저같이 한 달 살기를 진행한다면 차량 렌트 가격 할인받아 최소 200만 원이 될 거 같습니다.

 

 둘째, 제주도 탁송 상황입니다.

        제주도 탁송은 처음 접해보는 상황이어서, 인터넷 검색도 많이 하고, 제주도 탁송 업체를 선정하여

        직접 견적도 받아 보았습니다.

        제가 견적을 받아본 곳은 제주도 탁송 제주고속이라는 곳인데요. 빠른 답변이 인상적이었네요.

홈페이지에서 알아보니, 제주도 탁송 제주고속에는 2가지로 나눠지는 것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1. 카캐리어

2. 로드탁송 이었는데요.

이 두 서비스의 장단점에 대한 제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카 캐리어 같은 경우, 카캐리어 기사님이 직접 오셔서 차량을 카 캐리어에 직접 실어 남쪽 항구로

이동하여, 배에 싣어 제주공항에 인도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장점 - 1. 내차 기름을 절약할 수 있다.

         2. 기사님이 내차를 운행하는 것이 아니니 믿고, 안전하게 맡길 수 있다.

단점 - 1. 가격이 비싸다.

 

2. 로드탁송 같은 경우, 탁송기사님이 차를 인수받을 장소까지 직접 오셔서, 차량 상태를 확인 후 직접

운전하셔서 남쪽 항구로 이동하여, 배에  실어 제주공항에 인도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장점 - 1.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 1. 내차 기름이 별도로 든다. 2. 기사님이 직접 운전을 하시는 거니, 혹여 불안감을 가질 수 있다?

 

저는 갈 때, 올 때 둘 다 카캐리어를 이용하려고 했는데, 가려는 날에는 카캐리어 예약이 꽉 차, 로드탁송을

이용하여야 하고, 돌아올 때는 카캐리어 운송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잠시 고민을 하였으나,

제주도 렌트카 한달 렌트비용 (200만원) + 주유비(+a) = 200+a 
√ 제주도 탁송비용은 왕복탁송비용 (62만원) + 주유비(+a) = 62+a  (서울 송파-제주도 기준입니다)

※ 아, 직접 운전하여 목포항에 가서,  직접 배에 적재 후 화물선을 타고 제주도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었어요.
   그럴 경우 약 30만원의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저렴)

제주도 탁송 비용이 렌트카에 비해 확실히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저는 제주도 탁송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나의 제주도행 비행 티켓이 10월 4일이라면...

 탁송기사님과 상의 후, 하루 전날 10월 3일 기사님이 방문하여 차량을 인도해 차량은 먼저 떠납니다.

 그러면 내가 다음날 제주도에 도착했을 때 공항 주차장에 내 차가 딱 도착한 것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이 과정에서 탁송 기사님이 차량이 움직이는 상황마다 사진을 찍으셔서 메시지로 보내 주시니,

안전하게 내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탁송, 공항에 먼저 와있는 내 차량!!

제가 도착한 제주도 공항에는 차량이 미리 도착해 저를 기다려 주었습니다.

차량 안에는 제주도 탁송 제주고속의 기사님이 주차요금이라고 3000원이 미리 놓고 가셨더라고요.

 

렌트카를 빌리게 되면 혹여 기스가 나서 문제 삼지 않을까 이런 걱정거리도 있었는데

저는 제 차를 제주도 탁송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가지고 제주도에 가서 편하게 이동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더 자세하게 중간중간에 차량 이동현황에 대한 메세지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휴대폰을 변경하는 바람에 자료가 부족한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제주도 한 달 살기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최근 제주도 렌트카 비용이 상당히 비싼 점을 고려했을 때 제주도 탁송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자차를 가지고

제주도에 다녀오시는걸 적극 추천드리는 점입니다^^

 

 

728x90
반응형

'달이 꾸는 꿈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_ 제주도 한달살기 (Ep.00)  (0) 2021.09.16